인천 남동구가 식목일을 기념해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을 위해 도림동 경관녹지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ㅎ라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남동구가 식목일을 기념해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을 위해 도림동 경관녹지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ㅎ라고 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뉴스통신/=김종진 기자] 인천 남동구는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숲과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을 위해 도림동 경관녹지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전했다.

행사는 지역주민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해 왕벚나무와 이팝나무, 산수유 등 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이번에 심은 왕벚나무와 이팝나무, 산수유는 미세먼지와 공해저감에 효과적인 수종으로 아름답고 다채로운 색감의 꽃과 푸르른 녹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구는 인천산림조합과 함께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일환으로 구민들에게 반려식물을 지급하는 나무 나눠주기 행사도 진행해, 식목일 나무 심기에 참여한 구민들에게 '환엽치자나무'와 '원종수선화' 2종을 나눠 줬다.

박종효 구청장은 "식목 행사를 맞아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경험을 통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산불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애써 심은 나무가 훼손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며 구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을 위한 실용적이고 녹색공간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휴식처를 조성하해 쾌적한 도심 환경을 제공하고 나무와 숲을 사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