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유용상 기자] "폴란드에서 첫 훈련한 날부터 돌아오기 전 마지막 날까지 매순간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이강인(발렌시아CF)에게 폴란드에서의 한 달은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다.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U-20 남자대표팀이 17일 아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은 공을 동료들과 코칭스태프들에게 돌렸다.

이강인은 "목표로 했던 우승은 이루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다. 좋은 추억이었고, 좋은 경험이었다. 이것들을 바탕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골든볼 수상에 대해서는 "당시 상황에서는 경기에 졌기 때문에 그렇게 기쁘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선수들과 코칭스태프들 덕분이다. 나 혼자가 아니라 모든 팀원들이 같이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만 18세인 이강인은 한두 살 위의 형들 사이에서 '막내 형'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뛰어난 경기력과 리더십을 선보였다. 이강인은 "내가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형들이 열심히 잘해준 덕분이다. 다 좋은 선수들이다. 내가 플레이하기 쉽게 만들어줬다. 경기에 뛰지 않은 형들도 많이 응원해줬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한국에서, 폴란드에서 응원해준 분들께도 감사하다"며 겸손해 했다.

이강인은 "좋은 대회에서 좋은 상대들과 경기했고, 좋은 동료들과 함께 좋은 경험을 했다. 매순간이 기억에 남는다. 폴란드에서 첫 훈련한 날부터 돌아오기 전 마지막 날까지 매순간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행복했다. 형들과 장난도 많이 치고 이야기도 많이 나눴다.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또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폴란드에서 펼친 활약은 축구팬들로 하여금 이강인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이강인은 "항상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답했다.

골든볼 수상으로 세계의 더 큰 주목을 받게 된 이강인은 휴식 후 스페인으로 돌아가 다음 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이강인은 "이제 막 대회를 끝내고 왔으니 일단은 이 방학을 즐기고 싶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