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임시국회 소집에 즉각 동참하고 의사일정 협의에 응할 것"

윤소하 정의당(왼쪽부터), 김관영 바른미래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1월 임시국회 소집 요구' 기자회견을 갖고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윤소하 정의당(왼쪽부터), 김관영 바른미래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장병완 민주평화당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1월 임시국회 소집 요구' 기자회견을 갖고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 4당이 1월 임시국회 소집을 거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하고 나섰다.

한국당 나경원, 바른미래당 김관영, 평화당 장병완,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정작 1월 국회 소집에는 아무런 답을 하지 않으면서 국정원법, 공수처법 개정을 말하고 민생입법이 시급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야4당은 이어 "체육계 성폭력 문제, 김태우, 신재민, 정모행정관 사태를 확인하기 위한 상임위원회 개최는 행정부 견제라는 국회의 당연한 의무를 행하는 것이고 또 채용비리 국정조사 계획서 채택 역시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회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며 민주당의 무책임 자세에 분노했다.

그러면서 "1월 국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자는 취지아래 야4당은 진심으로 민생법안 심사와 정국현안에 대한 점검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야 4당은 "1월 임시국회에서는 민심 그대로의 선거제도 도입을 위한 선거법 개정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1월 임시국회의 필요성을 거듭 밝혔다.

야 4당은 다시 한 번 민주당을 향해 "1월 임시국회 소집에 즉각 동참하고 의사일정 협의에 응할 것"을 요구하며 "야당의 요구를 외면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분명하게 밝혔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