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3일 "지금 선거개혁을 하지 못한다면, 나중에는 국민들께서 국회와 정치권에게 분명히 더 큰 원성과 항의를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역사에 죄를 짓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선거제도 개혁은 더 이상 회피할 일이 아니다. 양당의 신속한 결단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호소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어제서야 연동형 비례대표제라는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면서 "이것은 그동안 민주당이 당론으로 내세웠고 공약이었던 것을 확인하는 수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양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국회의원 정수를 두고서 국민 정서에 따르지 않는다는 핑계로 또 다시 피하려고 한다. 국민 정서가 그렇게 무서운데 양당은 예산안 야합까지하면서 국회의원 세비를 올렸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 개혁과 같이 국회가 반드시 해야 할, 또 올바른 일을 두고서 국민 정서를 따지면서 그 뒤에 숨는 것은 비겁한 행동"이라며 "대부분의 정치학자들은 사표 방지와 국민참여 증대를 위한 민주주의의 향상을 위해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주장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양당에 요구한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선거 개혁에 즉시 동참하고 12월 임시국회 소집을 통해 초당적으로 합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