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별도의 지침이 있을 때까지 국회 일정 보류해달라 '보이콧' 선언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여야 3당 원내대표는 19일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회에서 회동을 가졌지만 기존의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국회 일정 전면 보이콧을 선언했다.

여야 3당 원내대표는 고용세습과 사립유치원 국정조사, 예결위 예산소위 정수 등을 놓고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한국당 소속 국회 상임위원장과 간사들에게 "오늘부터 별도의 지침이 있을 때까지 국회 일정을 보류해달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어서 상임위원장과 간사단 연석회의를 갖고,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 임명을 강행하고 공공기관과 사립유치원에 대한 국정 조사를 수용하지 않는 등 국회를 패싱하고 무력화하고 있다며 정부·여당이 고용세습과 사립유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도 고용세습 국정조사는 당리당략의 이해관계로 해석될 어떠한 이유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조사를 수용하지 않고 있다며 국회 정상화의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국회 정쟁의 피해는 모두 국민의 몫이라며, 국회 보이콧의 기간이 길어질수록 국민들의 시름도 깊어진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국회 일정에 복귀해, 지난 5일 여야정 협의체를 통해 국민 앞에 약속한 진정한 협치를 시작하는 데 함께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민생경제 생각하면 한 시가 급한데 국회가 멈춰선것은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여전히 명분 없는 요구를 관철시키겠다는 고집을 꺾지 않기 때문이라며 국회 정상화에 야당의 협력을 촉구했다.

여야가 국회 정상화 방안을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내년도 예산안 법정시한전까지 극적인 합의점을 도출해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