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 글 쓴 사람은 제 아내가 아니다 공식 입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SNT 세계뉴스통신
▲이재명 경기도지사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경찰의 '혜경궁 김씨'(08__hkkim)트위터 계정주가 부인 김혜경 이라는 수사 결론에 대해 계정주 그리고 그 글을 쓴 사람은 제 아내가 아니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찰은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정말 차고 넘치는데도 유사한 것들 몇 가지를 끌어모아서 제 아내로 단정했는데 네티즌 수사대보다도 오히려 판단력이 떨어지지 않느냐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차고 넘치는 증거 중에서 이미 목표를 정하고 그게 '이재명의 아내다'라는 데 맞췄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며 진실보다는 권력을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가 권력 행사는 공정함이 생명"이라며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시고 침을 뱉어도 이재명한테 뱉으십시오. 죄 없는 무고한 제 아내, 가족들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경찰이 지금 이재명 부부에 대해서 기울이는 노력의 10분의 1만 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사건이라든지 기득권자들의 부정부패에 관심 갖고 정말로 집중했더라면 아마 나라가 지금보다 10배는 더 좋아졌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지사는 '부인 김혜경 씨가 쓰던 휴대전화를 제출해 결백을 입증할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 "그 점이 참 이상한데 이게 지금 4월달에 벌어진 사건인데 지금까지 휴대전화 제출 요청한 일도 없고 이미 기소의견 송치를 결정한 다음에 그저께,저한테 변호사를 통해서 연락이 왔다. 3월 3일 그 일이 있고 난 다음에 저희가 그 통화가 워낙 이상한 전화가 많이 와서 정지를 시켰고 그리고 새로 전화를 한 달쯤, 한 15일, 2~3주 후에 새로 만들었다. 새로 번호를 만들어줬죠. 그런데 만약에 그때 요청을 했더라면 저희가 드렸을 텐데 우리로서는 아무 관계도 없고 저희는 웃을 수밖에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그 후 선거에 중고 전화기들을 모아서 선거운동용으로 쓰다가 지금 현재는 그게 없습니다. 왜 7개월 동안 그 요청을 안 했는지 정말 저희도 이상하고 저희도 아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SNS 투표의 경찰 결론 여론 공감'에 대해 "그게 트위터 계정의 특성이죠. 제가 투표로 결론을 내리려고 한 것은 아니고 아까 말씀드렸던 대로 우리 기자분께서 만약에 트위터 계정과 카스 계정을 가지고 있어서 5.18 사진, 그 사진을 올린다고 가정을 해 보십시오. 트위터에 먼저 올리고 그걸 또 캡처해서 카스에 올리겠습니까?아니면 어차피 원본 사진이 있는데 트위터에 올리고 그다음에 그 사진을 카스에 올리면 간단하죠. 그래서 이걸 경찰은 같은 시간대에 캡처했으니까 동일인이다라고 단정을 했는데 트위터는 원래 실시간용이라 과거의 것을 찍는 게 오히려 이상하죠. 그건 결국은 이 사진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즉 카스 계정을 소유한 사람이 그 사진이 없으니까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을 캡처해서 쓴 거라고 보는 게 합리적이다.그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제가 설문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명 지사는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는 게 당연한다. 그런데 무고한 사람을 놓고 네가 죄를 지었다면 어떻게 하겠느냐하는 것 자체가 프레임이고 가혹한 정치적 공격에 해당한다"며 더불어민주당 내 사퇴 거론에 대해 일축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 저열한 정치 공세의 목표는 이재명으로 하여금 일을 못 하게 하는 것"이라면서 "그래서 지금보다도 더 도정에 더 집중해서 도정 성과로 그 저열한 정치 공세에 대해서 답을 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