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여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무죄판결은 미투운동에 대한 사형선고라며 사법부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14일 "사법부가 안희정 전 지사 1심 판결에 무죄를 선고하며 사실상 미투운동에 사형선고를 내렸다"며 "이것이 사법부를 장악한 문재인 정부의 미투운동에 대한 대답이자 결론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미투운동의 열기가 채 사그라지기도 전에 미투의 가해자로 지목 당했던 고은 시인의 10억대 손배소를 시작으로 줄줄이 2차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판결은 이어지는 모든 미투 관련 재판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이종철 대변인은 "위력을 인정하면서도 위력을 행사했다는 정황이 없다고 판시함으로써 대단히 인색한 접근이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다"면서 "안 전 지사에 대한 판결이 '미투 운동'에 좌절을 주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법적으로 무죄가 됐다고 정치 도덕적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이미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 대한 정치 도덕적 책임은 심대하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법원은 위력은 있는데 위력행사는 없었다. '술을 먹고 운전을 했으나,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주장과 무엇이 다른지 알 수 없고 상식적으로 법원의 판결을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최석 대변인은 "판결문을 통해 재판부조차 현재 우리 성폭력 범죄 처벌 체계가 국민의 생각과 동떨어져 있음을 시인하면서도, 그와 동떨어진 법해석을 따르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지금과 같은 법체제하에는 동일한 성범죄 사건이 또 다시 일어나도, 처벌받을 일이 없다는 말"이라고목소리를 높였다.

민주평화당 김형구 부대변인은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하지만 이번 사건이 일으킨 사회적 파장에 비해 의외의 결과"라면서 "국민이 납득할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번 판결로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미투운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지 우려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