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순 국민의힘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
박재순 국민의힘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

[세계뉴스통신/최병찬 기자] 박재순 국민의힘 경기 수원무 국회의원 후보가 국회의원의 특권 내려놓기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의원 임기 4년 동안의 세비 약 6억 원 전액을 지역에 환원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지난 제9대 경기도의원 출마 시 세비 전액을 지역에 환원하겠다는 약속을 드렸고, 당선되었다. 이후 도의원 재직 시 받은 세비를 지역 내 22개 초·중·고등학교에 장학금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으로 약속을 실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실제로 경기도 아너소사이어티 공직자 1호인 박 후보는 "아너소사이어티는 그 자체만으로도 영예로운 것이지만, 저 스스로에게는 약속을 실천한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너소사이어티는 1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속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이자 국내 최초의 고액 기부자 모임으로 알려져 있다.

박 후보는 "이번 총선 출마 기자회견에서도 국회의원 세비 전액을 지역에 환원하겠다는 약속을 드린 바 있다"며 "우리 국민의힘에서 제시한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무노동무임금 실시 등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겠다는 공약에도 그 누구보다 제가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