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조국정국' 물타기 꼼수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송대한 기자) ⓒSNT 세계뉴스통신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조국정국' 물타기 꼼수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송대한 기자)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강경론으로 일관하며 국민 분열을 부추긴 청와대 참모들을 경질하는 일대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14일 입장문을 통해 "오늘날 이 사태를 만든 책임은 전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며 "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강경론으로 일관하며 국민 분열을 부추긴 청와대 참모들을 경질하는 일대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만시지탄이지만 국민을 위해, 검찰 개혁을 위해, 자기 자신을 위해 다행스러운 선택"이라며 "처음부터 이렇게 판단하고 장관직을 고사했다면 국민적인 갈등과 분열도 없었을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조국 장관 사퇴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검찰은 조 장관과 그 가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관련 의혹들에 대한 진상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외친 '조국 퇴진' 요구는 당사자의 사퇴로 성취됐다. 이제 국민들의 '검찰 개혁' 요구에 국회가 응답할 차례"라며 "검찰개혁법안들이 여야 합의로 원만히 처리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복원할 것을 여야 각 당에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