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관련해 발언을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관련해 발언을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4일 "조국 법무부장관 사퇴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국론분열의 늪에서 벗어나 국민통합의 리더십을 되살리는 성찰의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조국 사태는 나라와 국민을 엄청나게 갈라놨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크나큰 시련을 안겨줬다"며 "이번 사태가 문 대통령에게 국론 분열의 늪에서 벗어나 국민 통합 리더십을 되살리는 성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번 사태로 검찰개혁과 정치개혁을 위해 국민적인 힘을 모으고 국회도 책무를 다하길 바란다"며 "조국 관련 의혹 수사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진행돼야 한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결코 권력의 압력에 굴하지 말고 이 땅의 정의를 분명하게 세워달라"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드러난 기득권 계층의 특권과 반칙이 계속 이어지지 않도록 입법과 제도 차원에서 우리 사회의 공정과 정의를 다시 세우는 방법이 고민되어야 한다"며 "바른미래당이 제안한 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도 차질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국회가 그동안 분열과 대립으로 얼룩진 우리 사회를 치유하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