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유용상 기자] 김신욱(상하이 선화)이 벤투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은 26일 오전 축구회관 다목적회의실에서 9월 A매치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남자대표팀은 오는 9월 5일(이하 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조지아와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치른 뒤. 투르크메니스탄으로 건너가 투르크메니스탄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을 치른다.

올해 7월 중국 슈퍼리그 상하이 선화로 이적한 김신욱은 중국 무대 데뷔 후 7경기 동안 8골 4도움이라는 놀라운 활약을 펼치며 모두의 주목을 받았다.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대표팀에는 그동안 한 차례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중국 무대에서의 맹활약으로 마침내 벤투호에 처음으로 발탁되는 영광을 안았다. 김신욱의 최근 대표팀 소집은 전임 신태용 감독이 대표팀을 이끌던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다.

이동경(울산현대)의 발탁도 눈에 띈다. 이동경은 이번이 첫 국가대표팀 발탁이다. 올해 3월에 열리는 2020 AFC U-23 챔피언십 예선 세 경기에서 홀로 6골을 몰아넣는 위력을 선보인 그는 올 시즌 소속팀인 울산현대에서 18경기에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한편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의조(지롱댕보르도),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등 주요 유럽파 선수들은 무난하게 이번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9 FIFA U-20 월드컵 골든볼의 주인공인 이강인(발렌시아CF)도 다시 한 번 대표팀에 발탁됐다. 수비라인은 권경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과 홍철(수원삼성)등 K리그 선수들이 주를 이뤘다.

벤투호는 9월 1일 밤 파주 축구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로 소집된 뒤 2일 오후 조지아전이 열리는 터키 이스탄불로 출국한다.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9월 A매치 소집명단 (vs 조지아, vs 투르크메니스탄)

GK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현대), 홍철(수원삼성), 김태환(울산현대)

MF 정우영(알사드), 백승호(지로나FC),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CF), 권창훈(SC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청용(Vfl 보훔), 이동경, 김보경(이상 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김신욱(상하이 선화), 이정협(부산아이파크), 황의조(지롱댕보르도)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