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1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드려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위원 연석회의에서 "애당초 공직을 맡을 자격도 없는 무자격자였다. 그런 사람에게 청와대 민정수석을 2년 넘게 맡긴 것도 대통령"이라며 "문 대통령의 판단력이 국민 평균에 못 미치는지 아니면 진영논리에 눈이 어두워져 국민을 기만하고 있는 것인지 둘 중 하나가 아니겠나"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지금까지 조국 후보자 의혹을 살펴보면 애당초 청와대에 들어갈 수 없는 사람이었다. 기본적 도덕성조차 없는 사람으로 밝혀지고 있다"며 "딸을 둘러싼 의혹은 평범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허탈하고 분노케 한다. 결국 아버지 조국이 프리패스 티켓이었던 것 아닌가"라며 비판했다.

이어 "조 후보자는 과거 장학금 지급 기준을 성적 중심에서 경제 상태 중심으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작 50억원대 자산가인 조 후보자의 딸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는 관악회 장학금을 받았다. 가증스러운 사람"이라며 위선정권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유한 고위공직자 딸이 낙제하고도 격려차원에서 장학금을 받는 것이 과연 공정한가. 불공정 정권이다"라며 "역대급 불통 정권이다. 왜 이 사안에 국민들이 이토록 분노하는지 이 정권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태만 보더라도 문 정권은 결국 나라 망칠 정권이다. 대통령께 묻겠다. 조 전 수석을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하기 전 이런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 이것만은 답해 달라"며 "지금이라도 조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대한민국 경제가 무너지고 고통 받는 기업들이 너무나 많다. 문 대통령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잘못된 좌파경제정책을 지금이라도 즉각 바꾸고 대전환에 나서야 한다"며 "우리 당은 초당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 문 대통령의 인식변화와 정책 대전환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