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이경규와 박의태 돈치킨 대표이사가 2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치킨 브랜드 '돈치킨'의 신메뉴 '이경규 치킨(허니마라치킨)' 발표 기자간담회에 앞서 사진을 찍고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방송인 이경규와 박의태 돈치킨 대표이사가 20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치킨 브랜드 '돈치킨'의 신메뉴 '이경규 치킨(허니마라치킨)' 발표 기자간담회에 앞서 사진을 찍고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디지털편성부] 돈치킨이 이경규와 함께 개발한 '이경규 치킨'을 선보였다.

돈치킨은 20일 서울 중구에서 기자간담회을 열어 신제품을 공개하고 향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돈치킨은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기존의 국내 250개, 해외 51개인 가맹점 및 매장을 2025년까지 국내 500개, 해외 50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해외 진출의 경우 돈치킨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베트남, 중국, 태국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아직 진출하지 않은 글로벌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돈치킨과 이경규가 손잡고 함께 선보인 일명 '이경규 치킨'은 혀가 얼얼해지는 매운 맛인 '마라'를 기본으로 달콤한 맛을 더한 '허니마라치킨'이다.

'마라'는 매운 맛을 내는 중국 사천 지방의 향신료로 저릴 마(痲)와 매울 랄(辣)을 쓰는 만큼 혀가 마비될 정도로 맵고 얼얼한 맛을 의미한다.

돈치킨의 '허니마라치킨'은 화자오와 산초를 사용해 얼얼한 매운 맛을 살리면서 100% 국내산 벌꿀로 혀를 달래주는 달콤한 맛을 더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