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세계뉴스통신

최근 교육부·통일부가 발표한 청소년 통일교육 실태조사 결과, 10명중 6명이 통일이 필요하다고 답했고 북한에 대한 이미지로 '전쟁·독재;가 생각난다는 응답이 전년도보다 17.4% 감소하고 통일이 필요하다는 답변은 63% 증가하는 등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라나는 우리의 소중한 자녀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안보견학과 프로그램 구축, 통일교육 확대가 많이 아쉬운 시점이 아닐 수 없다.

작년 남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의 평화정착, 남북교류, 평화 통일 등 안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가운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평화사랑 콘테스트』가 경찰청 주관으로 올해도 개최된다.

공모접수 기간은 7. 22~9.16(57일간), 공모 분야는 UCC, 사진, 포스터 3개며 응모방법은 www.pyeonghwasarang.co.kr 인터넷을 통해 접수가능하며, 당선작은 10. 5 홈페이지에 공고 예정이다.

아무쪼록 학부모와 자라나는 자녀들이 '평화사랑 콘테스트'를 통해 안보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고 애국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안보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우리 어른들이 책임감을 갖고 소중한 자녀들이 건전한 안보의식을 갖고,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노력을 다함께 기울여 나가야 할 것이다.

<인천연수경찰서 보안계 경위 김수정>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