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경기=최병찬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 소재 육군 5군수지원여단을 방문, 군장병 대상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체결된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 지식(GSEEK) 서비스를 통해 군 장병의 자기개발 및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 교육플랫폼 지식(GSEEK)은 앞서 4월부터 일과시간 이후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진 군부대의 변화에 발맞춰 5군수지원여단 군 장병 및 관계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전용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자기계발 및 취업역량계발을 위한 외국어, 컴퓨터(IT), 자격증 등의 과정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군 생활을 위한 사고예방 등 총 60여개의 온라인 과정이 제공되고 있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군복무가 경력 단절이 아닌 사회 진출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지식(GSEEK)의 우수학습과정을 적극 활용했으면 한다"며 "변화하는 군복무 패러다임에 맞춰 군 장병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평생학습사이트이다. 인문교양, 외국어, 컴퓨터(IT),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강좌를 제공하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