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종현 삼진어묵 신임대표ⓒSNT 세계뉴스통신
황종현 삼진어묵 신임대표ⓒ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부산=남성봉 기자]=삼진어묵이 66년간의 오너 경영을 마감하고 전문경영인 체재로 새롭게 출범한다.

삼진어묵은 66주년 창립기념일인 7월 1일자로 황종현 전 동원F&B 부사장(57)을 후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삼진어묵을 이끌게 된 황 신임대표는 30여 년간 동원그룹에서 영업, 마케팅을 기반으로 경험을 쌓아왔으며 다수의 M&A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왔다.

특히 동원의 400억원 남짓 유가공 사업을 맡아 6,000억원대까지 성장시킨 경험으로 어묵산업의 새로운 시장창출에 기대가 크다.

황종현 대표는 그동안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법인 삼진식품㈜과 유통법인 삼진어묵㈜의 국내 사업을 총괄한다.

삼진어묵 3대 박용준 대표는 해외법인인 삼진인터내셔널(주) 대표를 그대로 수행하며 해외사업에 집중, 어묵의 세계화를 본격 추진한다.

박용준 삼진인터내셔널㈜ 대표는 "단기간 급성장한 삼진어묵이 안정적으로 중견기업으로 나아가는 기틀을 확립하기위해 전문경영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경영체제를 변환한 배경을 밝혔다.

그동안 삼진어묵은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전국적으로 부산발 어묵 열풍을 일으키는 등 어묵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앞장서왔다.

그 결과 삼진어묵은 현재 전국 22개 직영점, 해외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2013년 대비 10배 이상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황종현 대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삼진어묵이 또 한번의 큰 도약을 위해 혁신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이다"며 "지난 30년 간 식품산업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삼진어묵의 도약에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