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이 혁신 성장을 바란다면 친노조 반기업 정책부터 전면 폐기하고 노사관계를 안정시키는 일부터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어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유럽 순방을 통해 배울 것은 배우고 왔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북유럽 국가는 노사 관계 안정을 통해 혁신을 이뤄냈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친노조 반기업 정책을 펼치며 노사갈등이 커지고 기업이 떠나고 있다"라며 "지난 14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해외직접투자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이는 통계가 작성된 1981년 이후 38년만의 최고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국내 설비 투자는 17.4% 감소했다"며 "저도 경제 현장을 많이 방문했지만 그때마다 기업인들은 기업을 (경영)하게 해달라고 하소연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최저임금은 2년 사이 29%가 올랐고, 주 52시간 제도로 인해 기업은 옥죄이고 강성노조인 민주노총은 불법을 일삼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 어떤 기업이 혁신성장을 이루려고 하겠냐"고 지적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이 북유럽 순방을 통해 배울 것은 배우고 왔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