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평 남원 바래봉 환상의 철쭉 꽃 대궐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서울송파구=우용희 기자] '지라산 자락인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에 위치한 바래봉은 국내최고의 경관과 최대크기를 자랑하는 100ha(3025백평)에 이르는 넓은 철쭉군락지로 한국을 대표하는 철쭉 명소로 해발 1,165m4월 말 하단부를 시작으로 5월 중순 정상까지 한 달 동안 시차를 두고 개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님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 놓은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바래봉은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이다. 초록 양탄자 같은 목초위로 진분홍 철쭉이 만개한 모습은 전국에서 이곳에서만 볼 수 있다.

바래봉 철쭉은 지난 71년 한국과 호주가 시범 면양목장을 운봉 바래봉 아래에 설치하면서 형성되었다고 한다. 면양이 독성이 있는 철쭉만 남기고 잡목과 풀을 모두 먹어치우면서부터다.

바래봉 아래 허브밸리 허브토피아관에서는 허브관련 식물과 열대식물을 만날 볼 수 있다.


한편, 바래봉 인근에는 지리산 둘레길을 비롯해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지, 국악체험과 공연을 볼 수 있는 국악의 성지, 백두대간의 역사·문화·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두대간생태교육장 등이 있다.


바래봉 등산 코스

1코스(왕복 3시간) : 행사장-바래봉-행사장

2코스(4-5시간) : 산덕마을(보리당)-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3코스(5시간 ): 전북학생수련원-세걸산-부운치-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4코스(6-7시간) : 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행사장

신선둘레길코스(430) : 원천마을-팔랑마을-팔랑치-바래봉-행사장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