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 세계뉴스통신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5일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 관련 ""주식을 매각하겠다는 약속을 지켰기 때문에 찬성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어떻게 됐든 헌법재판관으로서 불법은 아니다"라며 "남편이 했다고 하더라도 주식을 35억 보유하고 있는 것은 국민 정서로 보면 과다하지 않냐며 추궁을 했었지만, 주식을 전액 매각하겠다는 이 후보자의 약속이 지켜진다면 저는 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평화당은 그동안 반대의사를 표시해왔지만, 오늘 중 당과 협의하겠다"며 "저는 평화당의 유일한 청문위원이기 때문에 당에서 이러한 여러 이유를 봐서 찬성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겠다"고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이 후보자 부부에 대해 내부거래 의혹을 제기하며 고발 방침을 밝힌 자유한국당에 대해선 "의혹을 제기한 것은 들었지만,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했거나 소위 말하는 '한 방'이 없었다"며 "본인 해명을 듣고 법조인들과 상의를 해 보니 범법은 아니다"고 했다.

다만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제기한 '작전세력 의혹'에 관해서는 "결정적으로 어떤 증거를 제시했거나 소위 말하는 한 방이 없었다"며 "(이 후보자) 본인의 해명을 들어보고 또 법조인과 상의를 해 보니까 범법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