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송대한 기자]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5일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관련 "법에서 정한대로 오늘 중으로 채택하는 것을 다시 요청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인사청문회를 정권에 흠집을 내려는 무대로 악용한다"며 "이 후보자에 대해 한국당이 제기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것이 아무것도 없고, 전문가도 위법이나 불법 행위가 없다고 인정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 후보자에 대해) 있지도 않은 사실을 만들어내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한국당은 흠집내기를 그만하라"고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4월 임시국회 의사일정조차 합의하지 못한 여야 대치 상황 관련 "의회 민주주의 정신으로 일하는 국회를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민생 경제를 위한 국회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해야 하고, 정쟁과 일하는 국회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제1당으로서 책임 있게 고민해줘야 한다"며 "한국당이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나와줄 것을 요청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