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가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 후 괴산읍민들과 함께 지역 최대의 현안인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결사반대 및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지지' 결의를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이차영 괴산군수가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 후 괴산읍민들과 함께 지역 최대의 현안인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결사반대 및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지지' 결의를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충북괴산=이상탁 기자]이차영 괴산군수가 20일 오전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 자리를 가진 후 괴산의 최대 현안인 신기 의료폐기물 소각장 결사반대와 축구종합센터 유치 지지 결의를 했다. 또한 이 자리서 이군수는 다가오는 3.1절 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선양에 대한 많은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군민과의 대화에 앞서 유관기관을 방문하고 괴산읍 지역현안을 청취했다.

행사에는 박웅희 괴산읍장, 신동운 의장, 충북도의회 윤남진 의원, 괴산군의회 이덕용.안미선.이평훈 의원, 황길설 리우회장, 이종진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차영 괴산군수가 20일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이차영 괴산군수가 20일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군정발전 군수표창장 김태호와 김수자 씨에게 수여, 군정운영방향 설명, 인사말, 군민과의 대화, 마무리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괴산읍에서는 군민과의 대화 후 지역최대의 현안인 '신기리 의료폐기물 소각장 결사반대'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괴산읍 주민들은 이차영 군수에게 다음과 같은 사항을 건의했다.

#괴산읍 제월리 노인회장

고산정 인근에 있던 소나무 9그루가 있던 것을 복원해 달라

-이군수: 검토 후 적극 복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

#변형수 동부3리장

도시가스 시설을 빠른 시일내에 설치해 달라

-이군수: 가스공급회사와 협의해 순차적으로 이른 시일내에 설치토록 추진하겠다.

#황길성 리우회장

신기 의료폐기물 결사반대, 사창리 산45번지 태양광 설치문제 및 사창리 승마장 유치로 주민들이 불안하다. 편안하고 생업에 종사토록 해 달라.

-이군수: 의료폐기물 소각장은 반드시 막아낼 것이고, 태양광 설치 문제는 마을에 피해가 없도록 사업조정을 하겠다. 또한 사창리 승마장은 조속히 주민설명회를 갖겠다.

#유화준 검승이장

마을진입로에 주민들이 꽃나무길을 조성해 명품경관 조성중이나 300여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니 군에서 지원해 달라.

-이군수: 괴산읍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후 안되면 연락달라.

#이종진 주민자치위원장

얼마전 괴산읍 승격 40주년이었다. 괴산군의 중심지인 읍장의 직급 상향과 직원을 확충해 달라

-이군수: 인구 7만명의 읍면장 정부지침으로 어렵다. 직원확충은 검토하고 있다.

#능촌리 이장

무선방송시설을 확충해 달라

-이군수: 설계중에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대화를 마무리하며 "민선 7기의 많은 읍면 사업계획이 의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면서 "괴산이 하나되는데 괴산의 중심인 괴산읍이 적극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이차영 괴산군수가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 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지지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평훈 괴산군의원, 이차영 괴산군수, 윤남진 충북도의원, 박웅희 괴산읍장. ⓒSNT 세계뉴스통신
▲이차영 괴산군수가 괴산읍을 방문해 군민과의 대화 후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지지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평훈 괴산군의원, 이차영 괴산군수, 윤남진 충북도의원, 박웅희 괴산읍장. ⓒSNT 세계뉴스통신
행사가 끝난 후 이차영 괴산군수, 윤남진 도의원, 이평훈 군의원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적극 유치를 갈망하며 지지 서명을 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