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자유한국당은 15일 인적쇄인을 위해 현역 의원 21명을 당협위원장직을 박탈했다.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 직직강화특별위원회가 전국 253개 지역 중 79곳 당협위원장을 새로 임명하는방안을 보고 받은 후 이같이 의결했다.

조강특위는 인적쇄신 명단으로 교체·재선임 대상 당협위원장 발표했다.

조강특위는 교체 대상으로 112명 의원 중 곽상도,권성동,김용태, 김정훈, 윤상직,윤상현,이군현,이완영, 이은재, 이종구,정종섭,홍문종, 홍문표, 홍일표,황영철 등 현역 의원 15명이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당했고 김무성, 최경환, 엄용수, 원유철,이우현, 김재원 등 의원 6명은 당협위원장에 임명하지 않기로 했다.

결국 김무성 의원,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의원 등 비박·친박계 핵심의원들이 인적쇄신 대상으로 사실상 포함됐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배제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통해 성과를 내시면 21대 공천에서는 충분히 가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강특위는 최고위원회가 총 173곳을 대상으로 한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함에 따라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했다.

조강특위는 79곳의 국회의원 선거구에 대한 조직위원장을 일반 공모지역 69곳, 공동 공모지역10곳에 대해 공모하기로 결정했다.

일반 공모지역(69곳)을 보면 ▲서울= 종로구, 광진구을, 동대문구갑, 동대문구을, 강북구을, 노원구병, 마포구갑, 마포구을, 양천구을, 구로구갑, 영등포구갑, 영등포구을, 관악구을, 강남구갑, 강남구을, 강남구병, 송파구병 ▲부산= 중구영도구, 서구동구, 부산진구갑, 남구갑, 남구을, 북구강서구갑, 사하구갑, 금정구, 기장군 ▲대구= 중구남구, 동구갑, 동구을, 북구갑, 북구을, 수성구갑 ▲인천= 미추홀구갑, 미추홀구을, 계양구갑, 서구갑 ▲광주= 서구을, 북구을, 광산구을 ▲울산= 울주군 ▲세종= 세종특별자치시 ▲경기= 수원시갑, 성남시분당구을, 의정부시갑, 의정부시을, 안양시만안구, 부천시원미구을, 평택시갑, 구리시, 시흥시을, 하남시, 용인시정, 화성시갑, 광주시을▲강원= 원주시을, 강릉시, 홍천군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 ▲충남= 아산시을, 논산시계룡시금산군, 홍성군예산군 ▲전북= 익산시갑 ▲전남= 목포시, 순천시, 나주시화순군,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경남= 통영시고성군,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 ▲제주= 서귀포시 등이다.

공동 공모지역(10곳)은 ▲서울= 용산구, 광진구갑, 중랑구을, 성북구을 ▲부산= 해운대구갑, 해운대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고양시갑 ▲충남= 당진시 ▲경북=경산시 등이다.

조강특위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구 조직위원장 공모를 통해 당의 변화와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공모하고자 한다며 당원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