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발전 위해 수많은 스텝들과 모든 영화 관계자들 위한 잔치행사

[세계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영화인들의 축제 마당인 제56회 영화의 날'이 오는 12일 서울 중구 밀래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올해로 한국영화 탄생 99주년을 맞아 한 층 더 뜻 깊은 의미를 갖고 있다.

'제56주년 영화의날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영화인총연합회(회장 지상학) 주최한다고 영화의 날 조직위원회(위원장 오재민)이 밝혔다.

한국영화인총연합회에 따르면 1962년 3월 정부에서는 대한민국 최초의 영화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김도산 일행이 제작한 '의리적 구토'가 1919년10월27일 단성사극장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연쇄극으로 상영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보부에서 '영화의 날'로 정하고, 한국영화인총연합회에 위탁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올해로 56회를 맞았다.

이날 열리는 행사에는 영화계 인사들 가운데 주목받는 배우나 감독뿐 아니라 영화를 위해 뒤에서 힘 쓰고 있는 음악, 촬영, 조명, 기획, 작가, 기술스텝 등 한국 영화발전에 공헌한 유공영화인 및 각계의 분야에서 영화발전을 위해 힘 쓰고 있는 수많은 스텝들과 모든 영화 관계자들을 위한 잔치로 행사가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요초청 인사로, 서울특별시장 박원순, 국회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명수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원로배우 신영균, 배우 안성기, 손현주, 등 정. 관. 재계 내외 귀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공연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이날의 행사를 더욱 뜻 깊은 자리로 빛 낼 것이라고 행사 관계자(총연출.기획:휴먼글로벌비즈니스)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