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의 자유 등 우리 국민이 존중하는 또 마땅히 우리 모두 지켜나가야 할 가치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탈북민 출신 기자의 남북회담 취재 불허 논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바로잡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북측의 요청이 없는 상태에서 우리 정부 스스로 '남북 고위급회담의 여러 상황을 감안한 판단'해 내린 결정이라는 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통일부를 비판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것이 정녕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역사상 지금처럼 언론의 자유가 구가되는 시기는 없다'는 그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일입니까?"라고 물음을 던졌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모두가 평화체제 아래 민족이 공동번영하기를 원한다"며 "마치 홀로 평화를 위해 뛰는 것처럼 착각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특히 "평화를 위해서는 북한의 입장을 살피는 것만큼 언론의 자유 등 우리 국민이 존중하는 또 마땅히 우리 모두 지켜나가야 할 가치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번 통일부의 반민주적, 반인권적, 반헌법적 처분을 바로 잡아야 하고 그리고 당당하십시오"라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