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샤인머스켓 포도' 동남아 수출을 위한 출하식 모습.(사진제공=거창군)ⓒSNT 세계뉴스통신
거창군 '샤인머스켓 포도' 동남아 수출을 위한 출하식 모습.(사진제공=거창군)ⓒ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경남=남성봉 기자]=경남 거창군은 15일 관내 상살미영농조합 집하장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최병철 농협 거창군 지부장, 농가, 수출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한 샤인.머스켓 포도' 동남아 수출을 위한 출하식을 가졌다.

이날 출하된 물량은 4t으로, 샤인머스켓 포도는 고급청포도 품종으로 18브릭스 이상의 탁월한 당도로 맛과 향이 뛰어나 어느 정도 품질유지만 되면 다른 품종에 비해 2배 이상의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또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최신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포도회 거창군지부 최병훈 대표는 "거창의 맛있는 샤인머스켓을 동남아에 수출해 농가 고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군수는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과 영농법인의 협조로 샤인머스켓 포도 첫 수출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농산물 수출은 국내가격 안정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수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거창군은 농산물의 국내시장 포화와 내수침체를 극복할 수 있는 유력한 수단이 수출확대로 보고 신선농산물 수출지원의 확대 등 부자농촌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