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20일 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고 자질과 도덕성 검증에 나섰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는 직무 관련 주식의 위법 보유 의혹 등 도덕성 문제가 촤대 쟁점이 됐다.

여야 의원은 진선미 후보자가 성평등 실현과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정책에 대한 질의에 집중했다.

진선미 후보자는 모두발언에서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여성의 삶 구현" 등 중점 과제 세가지 목표를 밝혔다.

진선미 후보자는 "모든 여성 폭력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로서 여성가족부 기능 강화와 미투 관련 법률 제·개정, 여성 폭력 대응 통합시스템 구축"을 제시했다.

또 차별 없는 일터 이룩을 위해 기업들과 협약을 맺어 민간 부문 고위관리직 목표제 도입을 추진하고 한부모가정, 1인가구 등 다양한 가족 형태가 차별받지 않고 모두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진선미 후보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화해·치유재단 처리 문제는 철저히 피해자 관점에서 하루속히 마무리 짓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진선미 후보자는 직무 관련 주식의 위법 보유 의혹에 대해 청문회에 앞서 밝힌바 있지만 "예결위원이 되면서 빠르게 직무관련성 심사를 받았어야했는데 놓친 부분에 대해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은 "인사혁신처 주식백지신탁 심사위원회에서 직무관련성이 있다고 결정한 주식을 예결위원 임기 내내 위법하게 소유했다"고 비판했다.

또 동성애 인권보호 활동과 관련해 "성소수자라는 것만으로 차별을 받으면 안 된다는 인권적인 관점에서 함께 하고 있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