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선 후보 대선전략이 드루킹을 통해 문재인 캠프에 전달된 의혹과 북한산 석탄 커넥션 의혹을 부각시키며 정부여당을 압박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10일 관세청이 일부 업체의 북한산 석탄 반입 혐의를 확인하고 해당 업체를 관세법 위반과 형법상 사문서위조 혐의로 검찰에 송치를 발표하자 '북한 석탄 게이트'로 규정하고 국정조사로 조직적 은폐 의혹을 규명할 것을 촉구하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어제 외교부 차관이 북한석탄 의심선박인 진룽호가 적재한 석탄이 러시아산이며 안보리 결의 위반 혐의도 확인된 바 없다고 보고했지만 관세청 발표는 진룽호에 적재된 석탄이 러시아산이라는 외교부의 주장은 신빙성을 가지기 어렵고 정부의 발표에 대한 신뢰가 크게 손상됨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가 사실을 알면서도 조직적으로 묵인하고 은폐했는지 '북한 석탄 게이트에 대한 국정조사는 불가피함을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북하산 석탄과 두루킹 건넥션 의혹은 9월 정기국회를 통해 제기되는 모든 의혹의 진실을 밝히고 파탄으로 치닫고 있는 민생문제에 대해 확실한 대책을 만들어 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특히 "지난 대선 과정에서 안철수 캠프 대선전략이 드루킹을 통해 문재인 캠프에 전달됐다는 언론보도에 집중하며 이 부분에 대해 특검수사 이전에 문재인 캠프가 스스로 진실을 밝혀야 하고 이 의혹이 사실이라면 정치적이나 도의적으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어떻게 물어야 할지 스스로 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사건을 수사중인 허익범 특검팀이 1차 수사 종료를 앞두고 있지만 새로운 의혹이 끊임없이 터쟈 나오고 있다"며 수사 기간 연장을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드루킹이 지난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의 선거전략을 빼내 김경수 지사에게 건넸고 문재인 대통령 캠프 핵심인사도 이를 읽었다는 특검수사 내용이 보도됐다며 드루킹과 김경수 지자에 대해 엄중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 정도면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의 몸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드루킹과 정권핵심부 사이의 연결고리일 수 있다는 가능성 역시 점점 커지고 있다"며 각을 세웠다.

김철근 대변인은 "드루킹- 김경수의 특검수사와 햐명을 보면서 왜 최순실-박근혜 비선실세 국정농단의 모습이 연상된다"고 말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북한산 석탄 반입 문제에 대해 "북한산 석탄문제는 국내문제뿐만 아니라 대북제재와 관련된 외교문제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며 국회 차원의 대응 방안을 밝혔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정부는 이미 지난 10월부터 상황을 인지하고 미국과의 긴밀한 협의 속에서 이번 사건을 조사하고 대처해왔다고 말을 하고 있다만 수십 차례 관련 선박이 국내 항구에 입·출항을 계속 해왔던 점 또 문제가 된 석탄의 원산지에 대한 조사가 부실하다는 점 등 여러 의혹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북한산 석탄 반입이 확인될 경우 유엔 안보라 결의에 따라 정해진 절차대로 처리하면 되는 문제이며 안보리 제재결의 위반 결의는 각국이 자국법에 따라 제재하면 된다며 이번 사건의 경우 위반여부를 따져 검찰이 기소를 통해 관련자를 처벌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