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정부 정책이 실질적인 효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구영회· 송대한 기자] 여야는 10.9% 인상된 8,350원의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 문제를 놓고 연일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정이 어제 최저임금 인상과 사회안전망 확대로 소비와 고용을 늘리는 선순환 구조가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협의했다"며 "정부 정책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대해 일부 야당과 보수언론이 혹세무민과 근거 없는 주장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우를 멈춰야 한다"고 비판했다.

반면 야당은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 전면적인 전환을 촉구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SNT 세계뉴스통신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 만 원 공약을 지키지 못한 것을 사과할 것이 아니라 현실에 맞지 않게 기계적인 목표를 무리하게 설정했던 걸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현실과 괴리가 있다면 반드시 그 오류를 바로잡고 수정해 가는 것이 정책당국의 올바른 자세라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전면적인 전환과 내년도 최저임금을 시장이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재조정할 것"을 촉구했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 ⓒSNT 세계뉴스통신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 ⓒSNT 세계뉴스통신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현실을 무시하고 의욕만 앞세워 밀어붙인 결과, 정부가 시장의 혼란과 을(乙)들 간의 갈등만 부추겨 왔다"고 말했다.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소상공인과 편의점주들의 반발은 정부의 막무가내로 최저임금 인상을 밀어붙이기 시작할 때부터 예견된 일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최저임금 속도 조절이 급한 게 아니라 대기업의 갑질 행위를 빨리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