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농구경기 우리측 대표단 단장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3일 평양 출발에 앞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의 초석이 되고 이번 통일농구대회가 한반도 평화를 더 진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통일부) ⓒSNT 세계뉴스통신
▲남북통일농구경기 우리측 대표단 단장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3일 평양 출발에 앞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의 초석이 되고 이번 통일농구대회가 한반도 평화를 더 진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있다.(사진/통일부) ⓒSNT 세계뉴스통신

[세계뉴스통신/오윤옥 기자] 남북통일농구경기 우리측 방북단이 3일 오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평양국제공항으로 출발했다.

방북단은 선수단 50명, 대표단 5명, 지원단 15명 등 101명으로 구성됐다.

우리측 대표단 단장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출발에 앞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평화의 초석이 되고 이번 통일농구대회가 한반도 평화를 더 진전시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북통일농구경기 대표단(사진/통일부) ⓒSNT 세계뉴스통신
▲남북통일농구경기 대표단(사진/통일부) ⓒSNT 세계뉴스통신

또한 "이번 통일농구대회는 남북 두 정상께서 결단으로 합의된 판문점선언의 하나의 이행 차원에서 이뤄지는 행사"라며 "특히 이번 평양 농구대회는 7.4 공동성명을 계기로 해서 개최가 돼서 더욱 뜻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남북통일농구경기는 1999년 9월 평양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그해 12월 서울, 2003년 10월 평양에 이어 통산 네 번째이자 15년 만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남녀별로 4일 남북 혼합경기와 5일 친선경기 등 총 4차례 경기가 벌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